애드센스 외화통장만들기

Posted by epsilon+
2020. 2. 2. 18:25 IT/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달러를 넘었다. 시작한지는 1년이 넘었다. 최근에는 글을 아예 안올렸지만 100달러가 어쨌든 넘어서 외화통장과 보통예금통장 두가지를 만들게 되었다. 애드센스 초보는 대부분 sc외화보통예금을 쓰는데 그 이유는 300달러미만일 경우 송금수수료가 들지않기때문이다.


먼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을 다운받는다. 

첫가입자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한다. 자기가 sc은행계좌를 갖고있다면 외화통장만 신청해서 만들면 된다.  

 은행 계좌를 만들었다면 인터넷뱅킹도 같이 신청해두록 하자. 모바일 otp를 만들고(인터넷뱅킹을 쓰려면 필요하다) 지문등록도 해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 두드림통장


이체수수료(atm, 인터넷뱅킹, 창구거래)가 들지 않는다. 어느 은행이든지 상관없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을 외화통장으로부터 받아서 메인계좌로 넘기는 연결고리 목적으로 알맞다. 단 이자율이 거의 없는 수준이라 돈을 받는 즉시 cma나 주 은행계좌로 보내야 한다. (최고 0.1%의 이자율;; 연이자율이다 이게..)

또 은행 안가고 폰으로 계좌를 만들었다면 입출금 및 이체한도가 하루 100만원으로 제한된다. 이걸 풀려면 직접 은행가서 서류제출후 한도변경이 가능하다. 






2. 외화보통예금

이것 신청 역시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단 일요일에는 신청이 안된다.

특징은 300달러미만은 송금수수료가 들지않는다.(300이상은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