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파이어 hd10 설정하기1

Posted by epsilon+
2019. 1. 29. 01:07 IT/킨들파이어 hd10

아마존에서 직구한 파이어 hd10을 드디어 받았다. 주문한지 9일만이다. 




텍배포장을 뜯자 아마존 박스가 나왔다.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used deal로 산거라 이렇게 박스에 담겨져 왔다. 





110v용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구성의 전부다. used라서 조금 걱정했는데 비닐에 잘 포장되어 있었다. 


이제 시스템을 설정할 차례.


원래는 루팅을 하려고 했으나 시스템 자동업데이트때문에 루팅성공이후 벽돌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아(또 루팅후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는 점까지도)관심을 접었다.


일단 루팅을 하는 이유는 아래 4가지이다.


1. 아마존 광고 없애기

2. 아마존용 앱 없애기

3. 구글플레이스토어 이용

4. 아마존 런쳐 말고 다른런쳐 사용


플레이 스토어와 다른런쳐 사용은 apk파일 받아서 설치해주면 그만이니까 굳이 위험많은 루팅을 시도할 필요가 없었다.

그리고 아마존 앱이야 따로 모아서 폴더안에 넣어놓으면 되고(크게 신경쓰이지 않음) 광고는 아마존 라이브챗으로 부탁하면 대부분 구독을 취소해준다고 한다. 광고가 나오는 이유는 파이어를 살때 나오는 special offers 때문이다. 광고를 보게되면(with special offers) 가격은 149.99$이다. 처음에는 뭘 더준다는데 왜 더싼가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것은 광고.



일단 처음 물건을 받고 아마존 채팅을 당장 하고싶은 마음은 없었기에 일단 아마존계정에 로그인하지 않는 방법으로 넘어가기로 했다.

그방법은, 처음 파이어를 켰을때 설정단계에서 비번을 모르는 아무 와이파이에 연결한다. 비번을 틀린뒤, 연결을 취소한다. 그뒤 와이파이 설정을 skip하면 된다.


<연 관글>


킨들파이어 hd10 설정하기2


킨들파이어 hd10 설정하기3


킨들파이어 hd10 아마존앱 비활성화하기